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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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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산 위한 식생활 방법

순산 위한 식생활 방법



임신을 하고 나면 식생활에 있어서도 많은 주의가 필요하죠.

오늘은 순산을 위한 식생활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식사 일기를 쓰세요


임신 8개월이 넘어가면 식사량이 적은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쉽게 증가되고 손,발이 붓는 산모들이 많아요.

이런 경우 본인의 식생활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매일, 매끼 섭취하는 식사의 종류와

양을 일기로 써보는 것입니다.

식사 일기가 구체적일수록 음식을 효과적으로

조정이 가능하고 부족한 영양소도 쉽게 파악이 가능하답니다.




2.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짜세요.


임신부가 살이 찌면 임신중독증 및 당뇨의 위험이 커지죠.

그렇다고 너무 말라도 아기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기가 어려우므로 임신 후기에는

단백질, 비타민 등을 꼭 섭취하도록 하고

지방은 적게 섭취하여 필요이상으로 살이 찌지 않게 합니다.




3. 철분, 칼슘 섭취에 신경쓰세요.


임신 중에는 체내에 순환하는 혈액량이 많아지게 되고

태아의 혈액도 만들어야 하므로 철분을 많이 필요로 해요.

칼슘 역시 태아의 뼈와 치아를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이므로

태아의 골격이 완성되는 임신 후기에는 철분과 칼슘이

부족하지 않게끔 식단을 짜셔야 해요.



4. 싱겁게 드세요.


임신 후기에 접어들면서 부종이나 정맥류 증상이 심해지는데요

이때 음식도 짜게 드시면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서

이러한 증상을 악화시키게 될 수 있어요.

또 짜게 먹는것은 혈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임신중독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급적 싱겁게 드세요.



5. 간식 및 카페인 섭취는 줄이세요.


출산이 가까워지면 배가 점점 아래로 쳐지고 배가 불러서

소화가 잘 안되어 답답하던 증상이 진정이 되는데요.

이때 식사량 조절을 하지 못해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아요.

체중조절을 위해 식사량을 조절하고 간식을 자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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